본문 바로가기

기억 하고 싶은 노래

이그나이트 (Ignite) - 좋은 사람

오늘 제가 공유하고싶은 음악은 '이그나이트 (Ignite)의 좋은사람'이라는 곡 입니다.

이 곡은 이그나이트의 2012.11.09에 발매한 2집 'Only You'라는 앨범에 수록되어 있어요. 

 

곡은 작곡가겸 음악 PD인 신익주님께서 만드시고, 이정향 & 백현수라는 보컬 두분이 부르셨네요 ㅎㅎ

 

제가 처음 이그나이트의 노래를 듣게된게 가장 친한 친구의 싸이월드 배경음악이였던 (같은 2집앨범에 수록 되어있던) '다른 사람들 처럼'이라는 노래 였는데요, 유투브에서 하나있던 링크가 없어진거같아 공유는 못할것 같지만ㅜㅜ 이그나이트의 곡들중에 제가 가장좋아하는 곡이라할만큼 너무 좋은 곡입니다!

 

그리고 한참 질리도록 듣고 잊혀졌다가, 제가 대학다닐때 친했던 홍콩 친구가있었는데 그친구가 한국 발라드를 굉장히 좋아했던 친구인데 그친구의 추천으로 듣게된 곡이 바로 이 '좋은사람' 이였어요!

 

(그친구도 저처럼 유투브에서 랜덤 파도타기해서 좋은곡을 찾아내는걸 좋아해요ㅎㅎ)

 

이 다음에는 이그나이트의 또 다른 곡을 소개해보려고합니다.

아래의 링크로 '좋은사람'을 들어보고 이런 스타일의 발라드가 좋다고 느끼시면 다음 포스트 기다려주세용 ㅎㅎ

 

 

 

 

정말 추천~

 

 

 

 

 

이그나이트 - 좋은사람 (2011) from Youtube

 

 

 

 

* 내가 픽한 곡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 *

[위에 유튜브 -3분 20초]

 

 

난 네가 정말 미웠는데

죽도록 미워했는데

좋은 사람 만나라던 네가

너무 미웠었는데 왜 자꾸

날 두고 떠난 너란 사람

좋은 기억만 생각이 나

좋았던 사람 안녕 좋은 사람

 

 

 


 

[이정향]

문득 길을 걷다가 나 눈물이 났어

귓가에 들린 멜로디가 너무 익숙해서

네가 들려준 노래 날 위해

자주 불러준 노랫말은 달콤했었는데

 

[백현수]

그 누구보다 널 아껴줄게

 

[이정향]

사랑을 속삭여 주던 네가 떠올라

 

[백현수]

이제 두 번 다신 널 놓지 않을게

 

[이정향]

거짓말 할 거면서 결국 그럴 거면서

 

난 이제 정말 괜찮은데

잘 지내고 잘 웃는데

참 많이 힘들었던 날들

모두 이겨냈는데 왜 자꾸

내 눈앞에도 없는 너를

불러볼까 망설이게 돼

좋았던 사람 안녕 좋은 사람

 

[백현수]

문득 길을 걷다가 나 눈을 감았어

코끝에 머문 향기가 너무 익숙해서

혹시 하는 생각에

너 일지도 모른단 생각에

한참동안 멈춰 있었어

 

[이정향]

그 누구보다 날 아껴줄래

 

[백현수]

사랑스럽게 날 보던 네가 생각나

 

[이정향]

이제 두 번 다시 날 놓지 말아줘

 

[백현수]

좋은 사람 만나면 모두 괜찮을 거야

 

[이정향]

난 이제 정말 괜찮은데

잘 지내고 잘 웃는데

참 많이 힘들었던 날들

모두 이겨냈는데 왜 자꾸

내 눈앞에도 없는 너를

불러볼까 망설이게 돼

좋았던 사람 안녕 좋은 사람

 

난 네가 정말 미웠는데

죽도록 미워했는데

좋은 사람 만나라던 네가

너무 미웠었는데 왜 자꾸

날 두고 떠난 너란 사람

좋은 기억만 생각이 나

좋았던 사람 안녕 좋은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