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 & 요리

[플레이팅] 간장 제육 볶음 맛있고 귀엽게 만들기!

 오늘 제가 소개할 메뉴는 간장 제육볶음입니다.

 

제육볶음은 집에 삼겹살이나 목살과 같은 돼지고기가 있을 때 간단하게 해 먹기 좋은 고기 볶음입니다.

저는 지금 교정중에 있어서 빨간 고추장 제육볶음 보단 간장 제육볶음을 거의 2년째 즐겨 해 먹고 있는데, 무엇보다 고추장보다 간장의 끝 맛이 더 깔끔한 게 하얀 밥과 잘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 메인 재료 -

 

돼지고기(목살 or 삼겹살) 파, 양파

 

 

 

- 양념 -

미림, 간장, 다진마늘, 꿀

 

 

 

.

.

.

.

.

.

 

입으로 먹고, 눈으로 한번 더 먹는 하이리니의 세 번째 메뉴

 

[ 간장 제육 볶음 ]

 

 

 

- 레시피 -

 

1. 양념을 만들어줍니다. 간장 1, 미림 0.5, 꿀 1, 다진 마늘 0.5 비율로 넣고 잘 섞어 둡니다.

2. 고기를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 미림과 후추에 버무려 고기 잡내를 잡아줍니다.

3. 잡내를 잡아둔 고기에 만들어둔 양념을 넣어 다시 버무려줍니다.

4. 달궈진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를 먼저 볶아줍니다, 이때 불은 약불과 중불 사이! (파가 타 버릴 수 도 있기 때문에!)

5. 달궈진 팬에 고기를 파와 함께 볶아주다가 고기가 중간 정도 익으면 양파를 넣어 완벽히 볶아줍니다.

6. 고기에서 나온 수분과 양념으로 인해 생긴 국물들이 어느정도 졸아지면 그때가 제일 맛있게 조리가 됐을 때입니다.

 

 

 

- 플레이팅 -

 

저는 우선 작은 밥그릇에 물을 살짝 묻힌 뒤, 주걱으로 반을 담아 경계선을 만들어 눌러주었습니다.

접시의 2분의 1에 밥그릇을 뒤집어 모양 잡힌 밥을 업어준 뒤, 다 요리된 간장 제육볶음을 반대쪽에 담아주었습니다.

 

깨로 금가루와 같은 효과를 주기 위하여 중간에 예쁘고 곧게 뿌려주어 플레이팅을 끝냈습니다!

 

.

.

.

.

.

.

 

이번 요리는 맛도 맛이지만 플레이팅이 너무 귀엽게 돼서 굉장히 맘에 들었던 메뉴입니다.

 

 


 

 

 

 

 

- Thank you - 

 오늘은 더 행복하세요!